안녕하십니까,
동국대학교 생태교육원의 원장으로 여러분께 인사드리게 되어 대단히 영광입니다.
저는 우리 생태교육원이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어떠한 역할을 할 수 있을지, 그리고 우리가 함께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공유하고자 합니다.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세계는 기후변화, 생물 다양성의 손실, 자원고갈과 같은 다양한 환경 문제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들은 인류가 직면한 가장 시급하고 중대한 도전 중 하나이며, 이에 대응하기 위해 우리 모두가 노력을 기울여야 할 때입니다. 동국대 생태교육원에서는 이러한 문제 인식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교육을 강화하고, 자연환경해설사 양성과정뿐만 아니라 기후미래대학,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관련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하고자 합니다.

첫째, 자연환경해설사 및 기후변화 대응 전문가를 양성하여, 지역사회와 국가 차원에서 환경 보호와 지속가능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를 배출하겠습니다.
둘째, 기후변화, SDGs, ESG를 포함한 다양한 생태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학습자들이 이론과 실천을 겸비한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학습자, 교육자, 지역사회가 함께 참여하는 지속가능한 커뮤니티를 구축하여, 환경문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실천적 해결방안을 모색하겠습니다.
넷째, 국내외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글로벌 환경 이슈에 대응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국제적 네트워크를 구축하겠습니다.

지속가능한 미래는 단기간에 이루어질 수 있는 목표가 아닙니다.
그러나 우리 모두가 함께 노력하고, 지식과 경험을 공유한다면, 확실히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낼 수 있을 것입니다.
동국대 생태교육원은 이러한 변화를 이끌어가는 데 중심 역할을 할 것이며,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지를 부탁드립니다.

함께 우리의 환경을 지키고,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가는 데 동행해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원장 이영찬